moment rugged camera sling

카메라 가방 추천 : 모멘트 러기드 슬링백 10L 사용후기

많은 카메라 가방을 사용해 보았지만 최근 구매한 기능과 디자인의 두마리 토끼를 잡은 모멘트 러기드 슬링백 10L(Moment Rugged Slingback)을 매우 만족하여 사용후기를 간단하게 남겨 보려한다.

사진을 취미로 DSLR이나 미러리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관심사는 바로 ‘가방’이다. 수많은 카메라 가방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지만 자신에게 딱 맞는 카메라 가방을 찾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만큼 카메라 종류도 다양하고 가지고 다니는 렌즈군과 악세서리 등도 각양각색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진을 직업으로 하지 않고 취미나 여행 기록용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수납력과 기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디자인과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가방을 주로 고민한다.

나 또한 많은 카메라 가방을 사용해 보았지만 최근 구매한 모멘트 러기드 슬링백 10L(Moment Rugged Slingback)을 매우 만족하여 사용후기를 간단하게 남겨 보려한다.

모멘트 카메라 슬링백을 선택한 이유

슬링백은 어깨에 매기 위한 대각선 형태의 끈이 있어 간편하게 착장이 가능한 가방을 말한다. 카메라의 경우 이동하면서 자주 꺼내서 촬영하고 다시 가방에 넣는 행위를 수도 없이 반복하게 되는데 이 때 백팩 같은 경우는 카메라를 꺼내고 넣는 방식이 불편하기 때문에 사진 촬영을 빈번하게 하는 경우 가방을 내려놓지 않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슬링백이 유리하다.

모멘트 러기드 슬링백은 안정적으로 카메라 수납이 가능하고 10리터의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어 렌즈와 악세서리들도 함께 수납이 가능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앞뒤로 이동이 자유로워 걷다가 카메라를 꺼내 촬영하는데 불편함이 없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후지필름 X-T5’를 기준으로 바디와 렌즈 2개가 여유있게 수납되며 충전기, 청소도구, 여분의 SD카드 등을 수납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도 제공하고 있어 편리했다.

그리고 등판에 밀착되는 부분이 부드러운 폼재질로 되어있어 착용감이 안정적이며, 양쪽 끝으로 날개부분이 몸을 감싸주어 오랜 시간 착용하고 다녀도 부담이 덜해 만족스러웠다.

디자인과 기능의 두마리 토끼를 잡은 카메라 슬링백

보통 카메라 전문 브랜드에서 출시한 가방들을 보면 투박하고 못생긴 외형이 구매를 고려하게 만드는 요인이 있었다. 하지만 모멘트 카메라 슬링백은 튀지 않은 미니멀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재질감으로 어떤 옷을 입고 어디를 가더라도 부담스럽지 않은 장점이 마음에 들었다. 컬러는 블랙과 올리브 그린의 2가지가 있으나 개인적으로 어떤 옷에나 잘 어울리는 블랙으로 선택했다.

준수한 디자인을 자랑하지만 카메라 수납의 기능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밸크로 형식의 칸막이는 자신의 장비에 맞도록 가방 내부의 레이아웃을 설정할 수 있으며, 내부 전체가 부드러운 재질과 두터운 폼으로 되어 있어 카메라에 가해지는 충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도 좋았다. 그리고 외부의 모든 지퍼가 방수를 지원해 비오는 환경에서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

카메라 가방 추천 : 모멘트 카메라 슬링백을 추천하는 이유

모멘트 카메라 슬링백은 카메라 전용 백팩을 가지고 외출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럽지만, 어느정도 수납력을 가지고 있는 간편한 카메라 가방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추천할만 하다. 예를 들어 가족과 함께 나들이를 가는데 카메라를 챙겨야 한다거나, 가벼운 산책 혹은 트래킹을 카메라와 함께 다녀와야 하는 상황에서 적합하다. 이 경우 카메라를 자주 꺼내고 다시 집어넣는 과정이 매우 간편하여 카메라를 보유한 일상이 크게 불편하지 않게 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하지만, 한쪽 어깨로 매는 슬링백의 특성상 무거운 장비를 꽉 채워서 며칠을 매고 다니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이 백을 선택할 경우, 메인 카메라 가방 보다는 서브로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용도로 활용하는 것이 적절해 보인다. 아 참고로 정장이나 세미캐주얼 의상에 잘 어울리는 몇 안되는 모던한 디자인의 슬링백이라는 점도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을 듯 하다.

모멘트 카메라 슬링백의 장점

  • 카메라 바디와 렌즈 2~3개가 거뜬히 들어가는 준수한 수납력
  • 몸을 감싸주는 형태로 오래 착용해도 부담이 덜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 카메라 가방 답지 않은 미니멀하고 모던한 외형

모멘트 카메라 슬링백의 단점

  • 저렴하지 않은 가격 (10L 신품 기준 약 17만원)
  • 한쪽 어깨로 매야하는 슬링백의 한계로 장시간 착용시 느껴지는 부담
  • 노트북 또는 아이패드 프로 수납 불가 (아이패드 미니까지 수납 가능)